Blender

2024/05/09 Blender 자습 오두막집 만들기 노트

민정e 2024. 5. 9. 11:58

해당 노트는 다음 영상을 베이스로 진행이 되었다.

 

https://youtu.be/M_DlneK0DBA?si=7XrSpVfP2rWFHCuz

 

 

Edit Mode에서 면선택 > p > Selection => 선택한 면 분리

점선택 > J => 점끼리 연결

Object Mode에서 오브젝트 선택 > 숫자패드 / => 해당 오브젝트만 보여주기

S > Shift + 원하는 축 => 그 축만 제외한 나머지 스케일 조정

토글화면 키고 끄기 => 메인 화면에 마우스 두고 N키 누르기

 

토글에서 view > Camera to View체크 후 화면 조정하기

 

 

카메라 Depth of Field => 아웃포커싱 기능. 뒷 배경 날리기 

 

Rendering

EEVEE

Ambient Occlusion 

=> 물체들 사이에 있는 조명의 양을 고려하여 그림자를 생성하는 기능

 

Bloom

=> 빛이나 광원 주변에 있는 빛이 확산되어 부드러운 효과를 만들어주는 기능

 

Screen Space Reflections

=> 화면상에 있는 객체들의 반사를 모사하는데 사용하는 기능. Reflections를 체크하면 객체들이 서로의 반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트 된다.

 

Cycles

Sampling

렌더링 옵션 중 MaxSample을 조절해주면 좀더 빠르게 렌더링이 가능하다. (렌더링만 할 거면 너무 크지 않게 하는 편이 좋음)

 

 

Color Management 

=> 색체 대비 설정

 

좌 - EEVEE렌더링, 우 - Cycles 렌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