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024/05/10 Blender 자습 나만의 방 만들기 노트

민정e 2024. 5. 10. 12:04

해당 노트는 다음 영상을 기반으로 작성이 되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1UQoCRtYpA

 

 

Solidify Modifier

두께를 줄 때 사용하는 modifier. EvenThickess를 체크하면 모든 두께가 일정해 진다.

 

Bevel Modifier

Amount => 원하는 베벨 크기

Segments => 베벨하는 면의 개수

Boolean Modifier

물체에 원하는 모양으로 뚫을때 사용하는 modifier.

Itersect => 두 물체의 겹치는 부분만 남기기

Union => 두 물체합치기

Difference => 겹치는 부분을 지우기. 이 옵션이 뚫을 때 사용

Object에 뚫을 모양(오브젝트)을 선택해준다.

Intersect

 

Union
Difference

 

Camera

Lense항목

Type

Perspective => 원근감 있는 카메라

Orthographic => 원근감을 무시한 카메라

 

Focal Length => 초점거리

Focal Length 38 ~ 58 mm : 표준렌즈

Focal Length 15 ~ 35 mm : 광각렌즈. 넓은 범위를 볼 수 있으나 왜곡이 심해진다.

Focal Length 70 ~ 200 mm : 망원렌즈. 멀리있는 것을 좁은 범위로 볼 수 있고 왜곡이 거의 없다.

 

Proportional Editing

Move(G), Rotaion(R), Scale(S)을 변화시킬때 원의 중심으로 갈 수록 영향을 더 많이 받는다.

 

 

완성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