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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2024/06/11 Unity VFX

by 민정e 2024. 6. 11.

Window > Package Manager > Unity Registry에서 Visual Effect Graph Import

 

 

Create > Visual Effects > Visual Effect Graph 생성

 

 

+누르고 float 추가 > 이름을 Duration으로 수정해주고 Value를 10으로 설정해준다. Spawn system의 설정은 모두 Constant로 설정해준 다음, Duraiton을 드래그해서 노드에 추가해주고, LoopDurations에 연결해준다.

이후 스페이스바를 누르고 Single Burst를 추가해준 후, count를 1로 설정해준다.

 

그 다음, Initialize Particle에서 Set Lifetime 항목 생성 후, Lifetime을 1로 설정해준다.

그 다음, Output Particle Quad에서 Set Size항목을 생성하고 , 다음과 같이 설정해준다.

 

설정이 끝난 전체 노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해준 후, Set Color over Life 항목의 color에서 intensity를 높여준다.

 

그 다음 simple particle system 노드를 추가해주고,  다음과 같이 항목을 생성, 설정해주면 별이 반짝이는것과 같은 효과가 완성이 된다.

 

 

결과물

 

 

Update Particle 항목에 Turbulence를 추가해준다. 그러면 효과가 바람에 날리듯이 움직이게 된다. Intensity를 높일수록 많이 흩날린다.

 

 

 

vfx에서 Shader Graph를 사용하기 위해 Preferences > Visual Effects에서 Experimental Operators/Blocks항목에 체크를 해주어야한다.

 

 

이제 돌아가는 오브의 형태를 만들기위해 Create > Shader Graph에서 Unlit Shader Graph를 만들어준다.

 

가장 먼저 color변수 FrontColor와 BackColor를 만들어 준 후, 잘 보이게 하기 위해 색을 흰색으로 바꾸어주고, Alpha를 최대로 올려준다.

 

그 다음 연기의 형태를 표현하기 위해 Voronoi와 Power, Tiling and Offset노드를 추가하여다음과 같이 설정해준다.

그 다음 Power의 Out에 두개의 Multiply 노드를 연결해주고, 각 Multiply에 FrontColor와 BackColor를 연결해준다. 그 다음 Branch노드를 추가해주고, Multiply노드들을 각각 True와 False에 연결해준다. 그 다음, IsFrontFace노드를 추가해준 후, 이를 Branch의 Predicate에 연결해준다.

 

마지막으로 Power를 Fragment의 Alpha에 연결해주면 다음과 같은 오브가 만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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