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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2024/06/24 Blender Cell Fracture Add-On

by 민정e 2024. 6. 24.

Cell Fracture Add-On

오브젝트를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파괴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

 

Preference => Cell Fracture Add-On 체크

 

F3 >Cell Fracture검색

 

Point Source

오브젝트를 분할 할 때, 조각의 분할 중심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옵션

 

Own Verts

=> 오브젝트의 각 정점을 기준으로 분할 지점을 설정. 오브젝트의 기본 형상을 더 잘 유지하면서 파괴할 수 있다.

 

Child Verts

=>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의 정점을 기준으로 분할 지점을 설정하는 옵션. 자식 오브젝트의 구조와 형태를 반영한 분할이 가능하다.

 

Own Particles

=> 선택한 오브젝트 자체에 있는 파티클 시스템을 분할 지점으로 사용. 오브젝트에 파티클 시스템이 있는 경우, 그 파티클들이 분할의 중심이 된다.

 

Child Particles

=> 오브젝트의 자식에게 있는 파티클 시스템을 분할 지점으로 사용하는 기능. 오브젝트의 파티클 시스템을 분할에 포함시켜 보다 독특하고 복잡한 분할 패턴을 만들 수 있다.

 

Annotation Pencil

=> 펜으로 그린대로 물체가 쪼개진다.

Noise를 0으로 해야 그린대로 쪼개진다.

 

Source Limit

=> 얼마나 쪼갤건지

Noise

=> 물체를 쪼갤때 얼마나 노이즈를 줄지

Scale

=> 쪼개진 파츠의 스케일

 

Mesh Data > material 

=> material을 몇개나 사용할것인가. 물체의 겉면과 깨져서 보이는 안쪽의 색상을 다르게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