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 Fracture Add-On
오브젝트를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 파괴 효과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
Preference => Cell Fracture Add-On 체크
F3 >Cell Fracture검색
Point Source
오브젝트를 분할 할 때, 조각의 분할 중심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옵션
Own Verts
=> 오브젝트의 각 정점을 기준으로 분할 지점을 설정. 오브젝트의 기본 형상을 더 잘 유지하면서 파괴할 수 있다.
Child Verts
=>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의 정점을 기준으로 분할 지점을 설정하는 옵션. 자식 오브젝트의 구조와 형태를 반영한 분할이 가능하다.
Own Particles
=> 선택한 오브젝트 자체에 있는 파티클 시스템을 분할 지점으로 사용. 오브젝트에 파티클 시스템이 있는 경우, 그 파티클들이 분할의 중심이 된다.
Child Particles
=> 오브젝트의 자식에게 있는 파티클 시스템을 분할 지점으로 사용하는 기능. 오브젝트의 파티클 시스템을 분할에 포함시켜 보다 독특하고 복잡한 분할 패턴을 만들 수 있다.
Annotation Pencil
=> 펜으로 그린대로 물체가 쪼개진다.
Noise를 0으로 해야 그린대로 쪼개진다.
Source Limit
=> 얼마나 쪼갤건지
Noise
=> 물체를 쪼갤때 얼마나 노이즈를 줄지
Scale
=> 쪼개진 파츠의 스케일
Mesh Data > material
=> material을 몇개나 사용할것인가. 물체의 겉면과 깨져서 보이는 안쪽의 색상을 다르게 줄 수 있다.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릭터 모델링(이터널리턴 - 아비게일 바니걸 스킨) (0) | 2024.09.23 |
---|---|
2024/06/18 캐릭터 모델링 연습 (0) | 2024.06.18 |
2024/06/11~14 Rigging (0) | 2024.06.11 |
2024/06/10 Blender 실습 (0) | 2024.06.10 |
2024/05/14 Blender 툰쉐이더 노트 (0) | 2024.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