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방문 만들기
Create Empty > Door Pivot 생성 (문이 돌아갈 기준위치)
3D Object 중 Cube를 선택하여 문 형태로 만들어 주고, Door Pivot을 기준으로 문의 위치를 설정해준다.
Door Pivot 에 Hinge Joint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세로축을 기준으로 문이 회전할 것이기 때문에 Axis를 0 ,1, 0으로 설정해준다.
문이 일정한 범위까지만 회전하도록 하기 위해 Motor의 Use Limits항목에 체크를 해준 다음 Limits의 Min값과 Max값을 수정해준다.( Edit Anguler Limits를 클릭해서 각도가 변하는것을 확인하면서 수정해주면 쉽게 조절이 가능하다.)
이제 잡고 열고 닫을 손잡이를 만들어야한다.
3D 오브젝트 중 Cube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손잡이를 만들어준다.
만든 손잡이는 Door_Pivot에 Door와 함께 Child 로 넣어준다.
손잡이는 혼자 따로 움직이면 안되기 때문에, Fixed Joint를 활용하여 문에 고정시켜줄 것이다.
Fixed Joint의 Connected Body에 Door_Pivot을 넣어준다.
그리고 손잡이는 잡고 움직여야 하므로, XR Grab Interactable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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