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는 매터리얼
vector 파라미터를 추가후, 원하는 색상선택 > scalar 파라미터 추가 후, 디폴트값 1로 설정 > Multiply노드 추가후, 각 파라미터를 연결해준다음, 이를 이미시브컬러에 연결해준다.
흩날리는 꽃잎 VFX
이 VFX는 다음영상을 참고하여 만들었음
https://www.youtube.com/watch?v=dIRBIo1qQd8
흰 꽃잎 텍스쳐 임포트 > 매터리얼 생성후, 텍스쳐 드래그해서 넣어주고 RGB를 베이스컬러, 알파를 오파시티에 연결(오파시티 항목 활성화 위해서는, 블렌드 모드를 Trancelucent로 수정해주어야함) (필자는 꽃잎이 빛이 났으면 좋겠어서 위에 적은 방법으로 이미시브 컬러를 추가해주었음.) > VFX생성에서 Blowing Particle항목 선택 > 매터리얼에 방금 만들어두었던 매터리얼을 적용 > SpawnRate, Lifetime, Sprite Size항목을 원하는 느낌대로 수치조정 > 꽃잎이 아래에서 부터 떠오르는 느낌을 주기 위해, Wind Force 옵션에서 X,Y방향은 0, Z방향은 200으로 설정후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