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시작 => 원 (vertex 12개)
눈이 될 위치를 잡아주고 원하는 눈의 형태로 다듬어준다.
헤드의 토폴로지 > 미간과 머리쪽은 상대적으로 낮은 밀도, 코와 입쪽은 오밀조밀한 밀도
따라서 눈의 위쪽 절반에 비교적 적은 vertex가, 아래쪽 절반에 많은 vertex가 위치하도록 해준다.
옆으로 봤을때는 위쪽은 넓고 아래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형태로 제작해준다. 이때 폭이 너무 넓으면 물고기상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넓이로 제작을 해준다.
여기서 extrude해준 뒤, 아이홀을 표현해주기 위해 살짝 앞으로 빼준다.
이후 extrude를 해서 이마와 코, 턱을 만들어주고, 형태를 다듬어준다.
면 개수가 적을때 가장 쉽게 형태를 다듬을 수 있으므로 충분히 다듬어준다.
귀
귀는 눈과 일직선 상에 있는 면에서 뽑아서 만들어도 괜찮은데 강사님은 한칸 아래에 있는 면에서 뽑는게 더 자연스럽다고 하셨다.
relax해준 후, extrude. 면을 제거해 준 다음 귀의 형태를 잡아준다.
눈 테두리에서 extrude를 해주어 흰자위가 될 부분도 만들어준다. 이후 subdivision을 1단계 적용시킨 후, 예쁘게 다듬어준다.
추가로 형태를 다듬어 준 후, 날카롭게 보일 부분은 mark sharp를 해준다.
코와 같이 날카로운 형태를 조절해야 하는 부분은 subdivide를 해준 후, 다각형을 삼각형으로 나누어주면 디테일하게 수정이 가능하다.
입의 형태는 8자가 누워있는 형태가 되도록 만들어주면 좀더 귀여운 입 표현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결과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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