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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2024/05/10 Blender자습 2 젤리푸딩 만들기

by 민정e 2024. 5. 10.

해당 작업물은 다음 영상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다.

https://youtu.be/yI5rNo-DkhU?si=sRB9RGk0m1rbWUNW

 

 

휘핑크림 만들기

path, bezier, circle을 추가해준다.

Bezier Curve

=> Edit Mode에서 각 점을 선택, 이동, 스케일변환 해 준 다음, subdivide를 2로 해준다.

Bazier Curcle

=> Edit Mode에서 전체선택, subdivide를 3으로 해주고, 점들을 하나씩 건너뛰며 선택, 스케일을 줄여준다. 크림의 나오고 들어가는 부분을 표현할 때 사용될 예정이다.

 

Path

=> Object 데이터로 들어간 후, Geometry의 Taper Object를 Bazier Curve로, Bevel Object를 Bezier Circle로 선택해준다.

 

이후 Bazier Curve를 에딧모드에서 수정해주며 크림의 모양을 잡는다.

 그 다음 푸딩위로 Path를 옮기고 Edit Mode에서 extrude > move(g)를 반복해서 모양을 잡아준다.

 

 

 

푸딩 투명 질감 나타내기

젤리푸딩은 매끈하고, 빛을 투과시키기 때문에 roufhness는 0으로 해주고, transmissiondmf 1f로 해준다.

 

렌더링 결과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