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노트는 다음 영상을 베이스로 진행이 되었다.
https://youtu.be/M_DlneK0DBA?si=7XrSpVfP2rWFHCuz
Edit Mode에서 면선택 > p > Selection => 선택한 면 분리
점선택 > J => 점끼리 연결
Object Mode에서 오브젝트 선택 > 숫자패드 / => 해당 오브젝트만 보여주기
S > Shift + 원하는 축 => 그 축만 제외한 나머지 스케일 조정
토글화면 키고 끄기 => 메인 화면에 마우스 두고 N키 누르기
토글에서 view > Camera to View체크 후 화면 조정하기

카메라 Depth of Field => 아웃포커싱 기능. 뒷 배경 날리기

Rendering
EEVEE
Ambient Occlusion
=> 물체들 사이에 있는 조명의 양을 고려하여 그림자를 생성하는 기능
Bloom
=> 빛이나 광원 주변에 있는 빛이 확산되어 부드러운 효과를 만들어주는 기능
Screen Space Reflections
=> 화면상에 있는 객체들의 반사를 모사하는데 사용하는 기능. Reflections를 체크하면 객체들이 서로의 반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트 된다.
Cycles
Sampling
렌더링 옵션 중 MaxSample을 조절해주면 좀더 빠르게 렌더링이 가능하다. (렌더링만 할 거면 너무 크지 않게 하는 편이 좋음)

Color Management
=> 색체 대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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