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ve Modifier
=> 구부릴 물체에 Curve Modifier를 추가해주고, Curve Object에 원하는 커브를 선택한다.
Skin Modifier
=> 점들에 두께를 주는 Modifier. 원하는 점들을 모두 선택한 후, Skin Modifier를 추가해준다. 이후 ctrl + a하여 두께를 조절해준다.
Mirror Modifier
=> 물체를 만들 때, 축에 대칭되게 똑같이 만들어주는 Modifier
Array Modifier
=> 물체를 일정간격, 일정 크기로 복제 해주는 Modifier (축에 매우 민감)
우물 만들기
1. 큐브생성
2. 큐브에 ArrayModifier 추가 및 개수 조정
3.circle 생성 후, curve로 변환
4. 큐브에 Curve Modifier추가해주고, 원형으로 만들어주기
5. 큐브에 ArrayModifier 하나 더 추가 및 개수 조정
6. Empty를 만들어주고, Object Offset에 Empty를 참조, 이동해준 후, rotation을 준다.
Displace Modifier
=> 텍스쳐에 맞춰서 물체가 변형된다(굴곡을 주기). 흰색에 맞춰 올라오고 검은색에 맞춰 내려간다. 텍스쳐에 따라 산 만들기 가능. 꼭 사용하기 전에 Subdivision을 주어야한다.
RGB수치로 굴곡의 완만함 조절 가능
simple deform modifier
simple modifier를 사용하면 손쉽게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origin을 기준으로 작동한다. => edit모드에서 오리진을 옮기거나 오른쪽 위 options에서 Origin을 체크한 후, 옮겨준다.
※주의※ 스케일을 바꾼 상태에서 사용하면 이상하게 적용이 되니 꼭 스케일 초기화 해주기!
※주의※ 사용하지 않을 때 Origin체크 꼭 풀어주기!(왠만하면 edit모드에서 옮겨주자)
Twist
Bend
Taper
Stre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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