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생성 >UV Editing > 에딧모드에서 U누른 후 cube projection > 절취선 만들어주기(자르고자 하는 모서리 선택 후 오른쪽클릭, mark seam) > U누른 후, Unwrap
빠르게 누끼 따기
범위 넓혀서 선택 => ctrl +
띄엄띄엄 선택 (루프선택)=> ctrl + shift + +
shift + g -> 비슷한 모양 한번에 선택
g + x, y, z=> 축이동 (global 한번 더 x누르면 local)
g 두번 => 물체 변형 없이 점만 이동(점이 라인을 따라간다)
Vertex 선택 => 물체를 같은 위치에 두고 싶을때 사용
face project + Align Rotation to Target => 원하는 물체에 같은 각도로 다른 물체를 붙이고 싶을 때 사용한다.
gird fill => 그리드를 따라서 면을 채워준다.
grease pencil => blank 생성
draw mode로 가서 원하는 모양으로 그린 후, 오브젝트모드에서 그린 선 선택 > convert to path
gpencil 삭제 후, edit mode => select => checker decelect 하여 vertex를 제거해 주고, 두께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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