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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UV Editing

by 민정e 2024. 4. 15.

큐브생성 >UV Editing > 에딧모드에서 U누른 후 cube projection > 절취선 만들어주기(자르고자 하는 모서리 선택 후 오른쪽클릭, mark seam) > U누른 후, Unwrap

원기둥

 

 

빠르게 누끼 따기

원하는 배경을 불러온다.
select > color range클릭 후, 배경 선택해준다. 그다음 delete 키를 사용해주면 끝

 

 

범위 넓혀서 선택 => ctrl + 

띄엄띄엄 선택 (루프선택)=> ctrl + shift + +

 

shift + g -> 비슷한 모양 한번에 선택

 

g + x, y, z=> 축이동 (global 한번 더 x누르면 local)

 

g 두번 => 물체 변형 없이 점만 이동(점이 라인을 따라간다)

 

Vertex 선택 => 물체를 같은 위치에 두고 싶을때 사용

 

 

face project + Align Rotation to Target => 원하는 물체에 같은 각도로 다른 물체를 붙이고 싶을 때 사용한다.

 

 

gird fill => 그리드를 따라서 면을 채워준다.

 

grease pencil => blank 생성

draw mode로 가서 원하는 모양으로 그린 후, 오브젝트모드에서 그린 선 선택 > convert to path

gpencil 삭제 후, edit mode => select => checker decelect 하여 vertex를 제거해 주고, 두께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