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ing
-> 빛을 사용하지 않고 오브젝트로 빛 만들기 => Emission Strength를 높이면 자체 발광을 한다.
-> 빛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데이터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해야한다.
-> 밤으로 하고싶으면 world의 strength를 낮추면 된다.
입체적인 텍스쳐
원하는 물체를 선택하고 shading에 들어간 후, ctrl +shift + t를 누른 후, 텍스쳐 파일을 전부 넣어준다.
Bake
high폴에 있는 퀄리티를 low폴에 옮기는 작업
Normal
물건의 방향을 관장. (우리 눈에만 튀어나온것처럼 보인다.)
Displacement
실제 물체가 변형된다.
나무 만들기
1. 큐브에서 직접 뽑아서 만드는 방법
2. 점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
점을 원하는 모양으로 뽑아준 후, modifiers에서 skin검색 > edit모드로 들어가 a를 눌러 모두 선택 > ctrl + a 한 후, 원하는 두께로 늘려주기> 원하는 점을 클릭 후 ctrl + a 한 후, 원하는 두께로 줄여준다. > Iso Sphere으로 나뭇잎 만들어서 올려주면 완성
simple deform modifier
simple modifier를 사용하면 손쉽게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origin을 기준으로 작동한다. => edit모드에서 오리진을 옮기거나 오른쪽 위 options에서 Origin을 체크한 후, 옮겨준다.
※주의※ 스케일을 바꾼 상태에서 사용하면 이상하게 적용이 되니 꼭 스케일 초기화 해주기!
※주의※ 사용하지 않을 때 Origin체크 꼭 풀어주기!(왠만하면 edit모드에서 옮겨주자)
HDRI
HDRI 파일을 다은 받은 후, world > color에서 Environment texture 클릭한 후 다운받은 파일을 적용 > 오른쪽 위의 꺽쇠를 누른 후, Scene Lights와 Scene Wolrd를 체크해준다.
HDIR파일에는 Lights도 포함되어있어 해당하는 빛을 적용 시켜준다.
카페 내부만 렌더링한 결과물
위치가 다른 점들 일직선으로 만드는 단축키 => s+z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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