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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2024/04/02 Blender기초 & 카페 만들기 프로젝트 모델링6

by 민정e 2024. 4. 2.

딸기, 초코, 치즈 케이크

 

 

Lighting

-> 빛을 사용하지 않고 오브젝트로 빛 만들기 => Emission Strength를 높이면 자체 발광을 한다.

-> 빛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데이터가 많이 쌓이기 때문에 적절히 사용해야한다.

-> 밤으로 하고싶으면 world의 strength를 낮추면 된다.

 

입체적인 텍스쳐

Edit>Preferences>Add-Ons에 들어가서 Node Wrangler를 다운받아준다.

 

원하는 물체를 선택하고  shading에 들어간 후, ctrl +shift + t를 누른 후, 텍스쳐 파일을 전부 넣어준다.

Bake

high폴에 있는 퀄리티를 low폴에 옮기는 작업

Normal

물건의 방향을 관장. (우리 눈에만 튀어나온것처럼 보인다.)

Normal맵의 strength가 1일 때 / 10일 때

Displacement

실제 물체가 변형된다.

 

Light를 달아 준 후, 렌더링 확인을 해 주었다. 카페 내부는 이것으로완성

 

 

나무 만들기

1. 큐브에서 직접 뽑아서 만드는 방법

예시

2. 점을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

Edit > Preferences > Add-Ons에서 extra 검색 후 체크

점을 원하는 모양으로 뽑아준 후, modifiers에서 skin검색 > edit모드로 들어가 a를 눌러 모두 선택 > ctrl + a 한 후, 원하는 두께로 늘려주기> 원하는 점을 클릭 후 ctrl + a 한 후, 원하는 두께로 줄여준다. > Iso Sphere으로 나뭇잎 만들어서 올려주면 완성

 

 

 

simple deform modifier

simple modifier를 사용하면 손쉽게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origin을 기준으로 작동한다. => edit모드에서 오리진을 옮기거나 오른쪽 위 options에서 Origin을 체크한 후, 옮겨준다.

※주의※ 스케일을 바꾼 상태에서 사용하면 이상하게 적용이 되니 꼭 스케일 초기화 해주기!

※주의※ 사용하지 않을 때 Origin체크 꼭 풀어주기!(왠만하면 edit모드에서 옮겨주자)

 

Twist
Bend
Taper
Stretch

 

HDRI

HDRI 파일을 다은 받은 후, world > color에서 Environment texture 클릭한 후 다운받은 파일을 적용 > 오른쪽 위의 꺽쇠를 누른 후, Scene Lights와 Scene Wolrd를 체크해준다.

HDIR파일에는 Lights도 포함되어있어 해당하는 빛을 적용 시켜준다.

 

 

카페 내부만 렌더링한 결과물

 

 

위치가 다른 점들 일직선으로 만드는 단축키 => s+z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