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에서 만든 모델을 Unity로 불러오기
export할 모델을 선택한후, file>export>fbx를 선택한다.
파일 이름을 설정해주고, export 해준다. texture가 있을 경우 같이 export 하려면 path mode를 copy로 바꾸어주고 옆의 상자모양을 클릭해준 후, export해주면 된다.
혹시 unity에서 불러왔을 때, texture가 정상으로 보이지 않는다면, 모델 선택 후, materials > extract materials를 해준 후, material을 저장해주면 잘 적용이 된다.
Unity에서 유리질감 표현하기
material에서 surface 는 principled BSDF선택을 해주고, Metalic을 1, Alpha를 0으로 설정해준다.
Metalic은 번들번들한 정도(metal의 광택), Alpha는 투명도를 뜻한다.
이렇게 설정해준 후, Unity에서 불러와주면 투명한 유리구슬을 만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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