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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렌더 파이프라인의 구분

by 민정e 2024. 4. 23.

Built In(Legasy)(3D) => 저사양

 

사양을 낮춰서 범용성을 키우고싶을 때 사용한다.(모든 기기에서 사용하고싶을 때 => 사용자 수 증가)

멀티플레이 서버(렌더 파이프라인이 무거우면 서버 속도가 느려진다. => 핑이 튄다)

연산이 많이 들어가는 게임에 사용한다.(시뮬레이션, AI형 게임)

 

URP(Universal Render Pipeline, Shader Render Pipeline) => 중간사양

가성비 게임 제작에 사용한다.

최대한 모든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고, 최대한 멋있는 그래픽을 선보이고 싶을 때 사용한다.

 

 

HDRP(High Definition Render Pipeline) => 영화같은, 고사양

주로 영상 계열에서 사용 => 녹화해서 사용한다.

멋있고 현실적인 그래픽을 보여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영화 등)

 

 

렌더(Render) => 그래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