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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포켓몬 게임 구현하기 4(ParticleSystem)

by 민정e 2024. 4. 26.

Particle System

=> 이미지를 뿜어내는 느낌

 

Duration => 얼마나 지속되는지

Looping => 반복실행

Prewarm

Start Delay => 얼마 뒤에 시작하는지

Start Lifetime => 파티클이 얼마나 지속되었다가 사라지는지

Start Speed => 시작할 때 속도

Gravity Modifier => 중력의 영향을 받게 할 수있음

Play On Awake => On Awake가 true일때 파티클이 켜진다.

 

Emission

Rate over Time => 한번에 몇개가 나오는지

Bursts의 Count => Rate over Time과는 다른 느낌. 5초에 한번씩 실행. 기관총 같은것을 게임으로 구현할 때 사용.

Probability => 자주 발생하게 한다.

 

 

 

shape

형태변환

Position => 위치

Rotation => 각도

Scale => 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