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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Unity 포켓몬 게임 구현하기 (효과음)

by 민정e 2024. 5. 1.

Hierarchy에 create empty를 한 후, 이름을 sfx로 지정, 그 자식으로 HitSFX와 BattleSFX를 만들어준다.

HitSFX는 때리는 효과음, BattleSFX는 배틀 배경음악을 뜻한다.

각 sfx에 add component로 audio source를 추가해준 후, audio clip에 해당 음악 파일을 넣어준다.

배경음악에는 Play On Awake, Loop에 체크를 해주고, 효과음에는 둘다 체크를 풀어준다.

 

때리는 효과음은 피카츄가 때리는 모션이 나올 때, 같이 재생되어야 하므로, 스크립트에 다음과 같이 적어준 후, 스크립트가 들어가있는 Text01 게임오브젝트로 가서, 아까 만들어준 HitSFX를hitSFX안에 넣어준다.

 

피카츄가 파이리를 때릴 때, 효과음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